clamp
Clamp
clamp
글쓰기 관리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509)
    • IOS (85)
    • SwiftUI+TCA+Combine (9)
    • RxSwift + MVVM (56)
    • Clean Architecture (12)
    • SWIFT (56)
    • iOS - TDD (2)
    • 디자인패턴 (4)
    • CS (56)
      • 알고리즘 (29)
      • 운영체제 (15)
      • 자료구조 (2)
      • 네트워킹 (4)
      • 기타 (6)
    • 회고 (0)
    • Firebase (18)
    • SwiftUI (10)
    • iOS - UIKit (11)
    • iOS - 오픈소스 (6)
    • 코딩테스트 (166)
      • 프로그래머스 (164)
    • 정보처리기사 (14)
    • GitHub (2)
글쓰기 / 관리자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Swift
  • uikit
  • Q
  • ㅅ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clamp

Clamp

정보처리기사

1과목 SW설계 : 스크럼(Scrum) 기법

2022. 7. 5. 14:58

- 팀원 스스로가 스크럼 팀 구성

- 개발 작업에 관한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해야 함

- 스프린트는 2~4주 정도의 기간으로 진행

 

1) 제품 책임자(PO: Product Owner)

- 요구사항이 담긴 백로그(Backlog)를 작성하는 주체

- 백로그에 대한 우선순위를 지정,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종합

 

2) 스크럼 마스터(SM: Scrum Master)

- 일일 스크럼 회의 주관

- 팀원들을 통제하는 것이 목표가 아님

 

3) 개발팀(DT: Development Team)

- 제품 책임자와 스크럼 마스터를 제외한 모든 팀원

- 최대 인원 7~8명

 

4) 스크럼 개발 프로세스

- 스프린트 계획 회의 -> 스프린트 -> 일일 스크럼 -> 스크럼 검토 회의 -> 스프린트 회고

*계스일검회

 

저작자표시 비영리 동일조건 (새창열림)
    '정보처리기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1과목 SW설계 : 개발 기술 환경 파악
    • 1과목 SW설계 : XP(eXtreme Programming)기법
    • 1과목 SW설계 :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, SDLC(Software Development Life Cycle)
    • 정처기 - 2022년 03월 05일
    clamp
    clamp
    주니어 iOS개발자의 발악!!!!!!!

    티스토리툴바